Q-CODE(큐코드)는 질병관리청에서 만든 시스템으로 한국 입국 큐코드 작성을 통해서 빠른 입국 절차가 가능합니다.
한국 입국 시 큐코드 작성을 해두면 시간절약을 많이 하실 수 있는데요. 인천공항으로 입국할 때 Q-CODE를 제시하기만 하면 빠르게 통과할 수 있으니깐 미리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Q 코드는 무엇인가요?
큐코드는 Q-CODE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QR코드(큐알코드)를 카메라로 찍어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대한민국 입국을 할 때 검역조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요. 또 해외 입국자를 위해서 질병관리청이 구축하고 있는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이에요.
당연히 입국심사 전부터 입력을 해야합니다. 작성을 완료하면 다른 검역사전 검사가 필요없이 바로 입국장으로 통과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죠. 또 PCR 검사가 필수인 국가는 출국 전 검사를 통해서 첨부파일을 넣으면 검역을 할 때 빠른 조치도 가능합니다.
Q 코드 입력 방법
해외입국자는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을 이용해서 입국전 사전입력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위에 첨부해놓은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신 후 메인화면에서 입국 전 검역정보 입력하기를 클릭해 진행하면 됩니다.
- 약관동의
- 여권 번호 및 이메일 입력
- 여권정보 입력
- 입국 및 체류 정보 입력
- 검역정보 입력
- 건강상태 입력
- 입력 정보 확인
- QR코드 발급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의 건강상태 PCR검사,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 음성확인서를 첨부합니다. 음성확인서 첨부는 선택이기 때문에 꼭 넣지 않아도 됩니다.
최근 21일 동안 방문한 대륙, 국가를 선택하고 본인이 발열, 오한, 두통, 인후통, 콧물, 기침, 호흡곤란, 구토, 복통 및 설사, 발진, 황달, 의식저하, 점막 지속 출혈(눈, 코, 입), 그 외 증상이 있다면 선택합니다.
큐코드 발급 바로가기
큐코드는 검역정보 입력 시스템을 통해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역정보 사전입력을 모두 마치면 QR코드가 발급됩니다. 받은 코드를 가지고 캡처하거나 본인이 처음에 입력한 메일을 가지고 입국심사 시 검역심사대에서 결과체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