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폐가구 제발 돈내고 버리시나요? 이제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하세요

폐가전, 폐가구를 버릴때면 항상 골칫덩이 였습니다. 스티커를 붙여서 집앞에 내놓으려고 해도 기준이 까다롭고 무거운 폐가구, 폐가전은 들기도 어렵기 때문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데 집 문앞까지 와서 수거하는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가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무료이고 인터넷으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아래에서 폐가전, 폐가구 무상수거 신청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란?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환경부와 전자제품 생산기업 그리고 지방자치단체가 모여서 만든 조합에서 제공하는 폐가전 수거 서비스인데요. 일반인들 경우에는 폐가전 수거비를 아낄 수 있기 때문에 조건이 된다면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 제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나요?

폐가전 무료수거는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몇 가지 조건에 만족해야 합니다. 무상수거를 해준다고 해서 모든 제품이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정품목과 조건에 해당되어야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수거 기사님이 방문하시기 전 해당 제품이 완전히 분리된 상태여야 하고, 사다리 치차 같은 장비를 쓰지 않고 기사님 인력으로만 운영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가 없는 옥탑의 같은 경우에는 물건을 1층까지 옮겨두셔야 무료 수거가 됩니다.


폐가전 무상수거 품목 제한이 있나요?

안타깝게도 모든 전자제품, 가구가 수거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에 가능 품목에 대해서 정리되어 있으니 꼭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는 전국(서울, 경기, 제주, 대구, 대전, 인천, 부천, 청주, 전주, 창원) 등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과 전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 신청 방법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은 예약센터 공식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순환거버넌스 사이트를 첨부하니 들어가셔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페가전 무상수거 신청 바로가기


2. 전화예약, 신청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무상수거 신청은 1599-0903으로 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절차 상세 정리

신청을 바치셨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을 하시기 전에 수거가 가능한 제품인지부터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복사기, 팩스를 수거할 때는 잉크나 토너가 새어 나오지 않도록 하신 후 배출을 하셔야 하고, 에어컨, 유선 공유기 등 제품은 철거가 되어있어야만 수거 가능합니다.

특히, 수거하기 힘든 제품은 배출을 신청한 사람이 수거하기 쉽게 조치를 취해 놓으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접수(배출예약) > 동의(개인정보) > 예약(배출정보) > 확인(신청완료) > 일정(수거 단계)